jeju tide pools

조간대생물Q&A

HOME > GO!현장탐험 > 공지사항

그림책 바당 바당 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1-03 17:17 조회3,744회 댓글0건

본문

제주의 해양생태를 소재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깅이와 바당은 제주도 조수웅덩이를 배경으로 하는 어린이용 (미취학 아동)그림책 <바당바당>을 펴냈습니다.

 

조수웅덩이는 바닷가 움푹 파인 곳에 썰물 때에도 물이 남아 생기는 웅덩이를 말하며 제주도의 조수웅덩이는 종다양성이 아주 풍부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림책 <바당바당>은 여름철 산란을 위해 연안에 몰려들었다가 좁은 웅덩이에 갇히는 일이 빈번한 샛줄멸(제주 이름 꽃멜)을 관찰하며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만든 이야기로 주인공 멜이 좁은 웅덩이에 갇혀 곤궁에 처했다가 다른 생물 친구들의 도움과 자연의 법칙에 따라 다시 넓은 바다로 돌아간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은 제주에서 활동 중인 리투아니아 출신의 일러스트작가 아그네 라티니테가 독특한 정서와 위트를 담아 그렸으며 촬영된 제주바다의 풍경 위에 수채화로 그린 생물 캐릭터를 합성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페이지 중간 중간 투명 셀 위에 그려진 캐릭터가 배경 위에 얹혀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하도록 하였습니다.

 

<바당바당>은 제주테크노파크의 문화콘텐츠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추후, 일러스트 작가의 고향인 리투아니아에서도 출판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애니메이션이나 가상현실 등 다른 형태의 콘텐츠로도 제작될 계획입니다.

 

깅이와 바당은 20132월 설립된 프로덕션으로 다큐멘터리 KBS파노라마 <대양을 담은 바다 조수웅덩이>를 제작 방영하였으며 2014<생명력 넘치는 제주도 조수웅덩이>라는 생물 도감도 출판하였고 조수웅덩이 생물 색칠엽서와 생물을 소개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체험활동 및 강연 등을 통해 빠르게 훼손되어가는 제주도의 해양생태 보존에 대한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림책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제주 해양 환경 보존을 위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바당바당의 판매가격은 13,000원이며 도내 유명서점 및 독립서점, 기념품점과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예정이고 깅이와 바당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합니다.

 

 

http://www.headlinejeju.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293644